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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유니티

게임개발시 퍼포먼스 향상 시키기 - 코루틴과 오프젝트 풀

by TeemoSoft 2015. 3. 22.




웬만한 업데이트 함수에 사용되는 내용들은


대부분 코루틴으로 변환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코루틴 관련 포스팅  >> http://magris.tistory.com/13

https://sunhyeon.wordpress.com/2012/11/20/376/


업데이트함수를 최대한 줄이고 이부분들을 코루틴으로 바꿔서 진행하니 퍼포먼스가 굉장히 올라갔다.


업데이트함수들은 항상 대기를 하기 때문에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지만 코루틴은 선언하기 전에는 메모리를 잡아먹지 않아서  굉장히 잘 써먹는 중




오프젝트 풀은 유니티 안에서 Instantiate 와 Destroy 함수를 쓰지 않고


오브젝트를 켰다 껐다 하는 방식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총알이나 동전 계속 리젠되는 몬스터 같은 경우에 사용하기 좋다.


물론 다시 켜질때 처음 상태로 돌아갈 수 있게 코딩을 해야하지만


한번 해놓으면 첫 로딩때 만들어놓은 오브젝트들을  재활용하기 때문에 퍼포먼스에 굉장히 큰  향상을 보여준다.




코루틴, 오브젝트 풀 꼭 쓰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