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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뚝딱뚝딱

차기작 공격모션&이펙트&먼지이펙트 등

by TeemoSoft 2015. 1. 15.






구현내용


밑에서 점프해서 올라갈수있는 땅 구현


플랫포머 게임에서는 다 있는 것들인데


이걸 일부러 구현하려니 굉장히 귀찮았다

트리거를 이용해서 하려고 하니 플레이메이커에서 한 오브젝트안에 여러 트리거 구분을 못하고;


그냥 레이캐스트의 일종인 박스캐스트로 구현했다.

땅의 사이즈를 읽어와서 자동으로 박스캐스트 사이즈를 만들어주도록 스크립트를 작성함



공격할때 앞으로 약간의 전진하도록 하였다.

제자리에서만 하는게 좀 이상해서 무기별로 약간씩 전진크기를 다르게 하였다.



공격시 경로를 표시함

찌르기할때는 있으나 마나 티가 안나서 휘두르는 공격모션에만 추가시켰다.

실제로 이동경로를 표시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굉장히 번거로운일이지만 무료 에셋이 있어서 그걸 이용해서 작업했다.

다만 무기가 달라질때마다 경로표시하는걸 새로 잡아줘야되는데 에셋에서 지원을 안해서 굉장히 번거로운 작업을 했다;;



뛰거나 착지할떄 먼지 이펙트

뛸때와 착지할때 먼지가 나도록했다.


나중에 사운드를 추가한다면 굉장히 자연스러운 결과물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됨.




신림 작업실에는 맥이 없어서 맥북들고가서 작업을 하는데 여간 번거로운일이 아니다.


집에서는 아이맥27인치로 3모니터를 사용하니 굉장히 쾌적한 환경이지만


너무 시끄러워서 낮에는 일을 할 수가 없고


안타까운 상황이다.


이래서 제대로된 작업공간이 필요한 게야 ㅠ



별로 한 것도 없는 것 같은데 벌써 이 개발프로젝트를 시작한지 3개월이 지났다;;


원래 초기 예상이 3개월완성이었는데 예전같은 퀄리티가 아니다보니 더 오래걸리는 듯


+ 제대로 작업에 집중을 못하는 것도 한몫하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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